12일, 새누리당은 민주통합당 측에 ‘지역현안 해결위한 통합정책협의회’을...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오늘(12일) 공식 논평을 내며 민주통합당 제주도당에게  ‘지역현안 해결위한 통합정책협의회’을 만들자고 제의해 도민들은 민주당이 어떠한 대응을 내놓을지 관심사가 되고 있다.

이날 새누리당에 따르면 민주통합에게 “제주의 현안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야와 제주도당국, 제주도의회를 포함한 대통합의 정책협의회 구성을 제안한다.”며,

“정책협의회를 통한 도민 합의가 이뤄진 정책에 대해서는 서로 힘을 합쳐 중앙정부에 강력히 요청해 실현되도록 공동 노력해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지난 민주통합당에서 밝힌 논평에서 “민주통합당 제주도당이 지난 10일 1대1 공개 정책토론을 제안했고, 새누리당 제주도당이 이에 대한 거부의사를 밝혔다는 자기주장을 펴고 있다.”며,

“최소한 공개토론을 하려면 도당위원장 명의의 공문을 보내거나 전화를 하는 등 정식으로 요청해야 하는 것이 책임 있는 공당의 도리요, 바른 자세다.”고 피력했다.

또한, 새누리당은 “공식의사 전달 없이 달랑 논평 하나 낸 뒤 토론을 제안했고, 사실 확인 없이 토론을 거부했다는 논평은 내는 것은 올바른 예의가 아니며, 정치공세에 불과하다.”며,

“민주통합당 도당은 논평을 내면서 새누리당 도당이 제주 현안에 대해 해법 마련을 외면하고 있다고 비난했는데, 3인의 민주통합당 국회의원들은 지난 12년 동안 무엇을 했는지 묻고 싶다.”고 역설했다.

이어 새누리당은 “신공항건설, 4.3문제해결, 1차 산업 보호 등은 여야 할 것 없이 공통된 공약사항이다.”며, “누가 조금 더하고, 덜하고를 따지는 정치공방을 자제하고 통합정책협의회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진정 도민을 위하는 길이라 사료된다.”주장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