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대한민국 전용 빌보드 광고판 세울 예정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가수 김장훈이 '한국관광'을 주제로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빌보드 광고를 올렸다.

11일(현지시간) 공개된 '한국을 방문하세요(Visit Korea)'라는 제목의 광고는 '9천마일의 해안선과 3천여개의 아름다운 섬들, 한국의 매력을 발견하세요'라는 내용이 독도사진과 함께 담겨있다.

가로,세로 15미터인 대형 빌보드 광고는 세계인들의 눈이 가장 집중되는 12월31일 제야의 밤 행사를 지나 1월초까지 한달간 지속 될 예정이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올해 드디어 한국에 들어온 외국인 관광객이 천만명이 넘었다. 이를 기념하면서 세계인들에게 동시에 동해와 독도를 자연스럽게 홍보하고자 했다"며 "독도는 당연히 우리의 영토이기에 '독도는 한국땅'임을 주장하기보다 독도 인근에서 열린 국제 요트대회 사진을 활용하여 문화,관광,스포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김장훈은 "이번 독도광고로 어려운 연말에 사람들이 좀 더 힘을 내고 하나로 뭉치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2차 홍보효과를 위해 빌보드 광고의 내용과 사진을 AP,AFP,로이터 등 세계적인 통신사, 신문사, 방송사에도 보도자료를 함께 배포했다.

서 교수는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김장훈 씨와 함께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대한민국 전용 빌보드 광고판을 세울 계획이다. 민간 차원에서 세우는 국가 단위 광고판은 세계 최초 사례로 많은 이슈가 될 전망이다.

한편, 두 사람은 지난 10월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일본군 위안부 관련 대형 빌보드 광고를 게재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