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당 중진들 서울 출마 러시, 호남의 DJ세력 고립





문국현 창조한국당 대표가 대 운하 이슈를 놓고 서울 은평에서 이재오 한나라당 전 최고위원과 격돌한다. 문대표는 출마의 변에서 “환경과 경제 이슈가 함께 걸려있는 대운하 반대야말로 나의 전문”이라며 자신감을 표명했다. 이재오 의원 측에서는 말을 아끼지만, 대선에서 7%의 득표를 얻은 문국현의 출마로 내심 불안해하는 기색이다.

문국현 대표는 애초에 전국 선거를 도울 수 있는비례대표를 고민했으나, 그보다는 서울 요주의 지역구에서 정면 승부하는 방법을 택했다. 큰 싸움에서 뒤로 숨는다는 비판을 받지 않겠다는 뜻이다.

통합민주당 역시 정동영, 강금실 등 스타급 의원의 서울 출마가 가시화되고 있다. 정동영 전 의원은 박재승 공천심사위원장의 공개적인 요구가 있자, 측근들과 상의를 거쳐, 사실 상 서울 출마를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정동영 후보의 서울 출마가 결정되면,자연스럽게 강금실 전 장관은 물론 손학규 대표의 경기 등 수도권 출마도 결정날 전망이다.

정동영 전 의원과 강금실 전 장관, 손학규 대표가 앞다투어 서울 및 수도권 출마를 선언해준다면, 통합민주당의 상승세는 크게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전남 장성의 김효석 원내대표 역시 이러한 흐름을 타고, 서울 출마 각오를 내비쳤다. 만약 김효석 원내대표의 서울 출마까지 이어진다면, 통합민주당의 호남공천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