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18차 의정포럼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양대성)에서는 24일 오전 10시 교육위원회회의실에서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차 의정포럼을 열었다.


 


의정포럼은 도의회의 강화된 기능과 위상에 걸맞게 집행기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감시, 지역현안 등에 대해 슬기롭게 대처코자 의정활동 역량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2006년 8월부터 매월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날 의정포럼은 양대성 의장의 인사에 이어 이승헌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대학교 총장의 '세계화 시대에 바람직한 마인드는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특별강연과 이에 따른 토론이 있었다.


이번에 개최된 의정포럼은 세계화 시대의 평화의섬 제주도에 대해 국제경쟁력과 문화적 가치에 대해 차분히 뒤돌아 보는 계기를 마련하고 국제화 마인드를 지향하는 의식변화를 통해 특별자치도의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세계평화의 섬' 제주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뇌교육의 필요성과 의식변화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뇌교육을 통한 우리의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해법을 제시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