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미래의 희망입니다'
'아이들은 미래의 희망입니다'
  • 양봉성 기자
  • 승인 2008.04.1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제주한라대학 부설 유치원. 제1회 아동학대추방의 날 선포식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최근 급증하는 아동학대 문제에 적극적․체계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아동에 대한 학대와 폭력의 심각성을 도민에게 알림으로써 도민인식 제고와 더불어 궁극적으로 아동의 건전육성 및 권리증진을 도모하고자 제1회 아동학대추방의 날 운영계획을 마련하고 적극․추진한다.

이에 제1회 아동학대추방의 날 선포식을 오는 25일 오후 3시에 도민400여명이 참여하여 제주한라대학 부설 유치원(3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본 선포식에서는 결의문 낭독, 추방의 날 선포, 서명식, 『아동학대예방 활동을 통한 우리아이 지키기』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갖을 계획이다.

이날 토론회는 홍만기 아동학대예방위원장을 좌장으로 김은정 아동보호전문기관장의 주제발표에 이어 이용철 도 양성평등정책과장, 한성국 도교육청 초등교육과장, 허헌식 도 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계장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아울러 27일 오후 2시에는 제주시 어울림마당, 서귀포시월드컵경기장 등에서 아동학대 추방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여 어린이 지킴이 서명, 아동학대 사례 사진전, 홍보(전단지)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제주특별자치도 아동학대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를 제정, 아동에 대한 학대와 폭력의 심각성을 도민에게 알리고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4월 27일을 “아동학대 추방의 날”로 제정하였으며 아동학대예방위원회 설치․운영하고 있다.

제주자치도는 올해 처음으로 아동학대추방의 날을 운영함으로써 아동학대에 대한 도민의식 제고와 더불어 아동의 건전육성 및 권리증진 도모하고 아동보호 협력체계 구축 운영으로 모든 아동이 안심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사회분위기를 조성을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