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7일 ‘2013 제주환경페스티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지속가능환경교육센터, 초등자연생태교과연구회, 제주녹색환경지원센터, 제주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2013 제주환경페스티벌이 '세계의 보물섬 제주, 그린리더를 꿈꾸다!' 란 주제로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제주시 신산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이번 2013 제주환경페스티벌은 도내 환경 관련 기관 및 단체들이 산발적으로 추진하던 각종 환경 관련 행사나 이벤트를 통합하여 행사의 질을 향상하기 위하여 처음으로 준비한 제주환경축제이다.

이번 제주환경페스티벌은 11개의 관련기관(단체)과 20개 학교가 함께하는 환경체험부스 운영, 박물관 투어, 태양관측 체험, 환경음악회, 환경사진 전시회, 전기자동차 체험, 환경백일장 등 7개 분야 50여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게 된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도내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그림그리기 및 글짓기 대회가 열리며, 자연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선율의 세계 "청소년 환경음악회" 가 운영된다.

그리고 체험부스로 ‘폐현수막의 변신 - 제기만들기’, ‘세계의 보물섬, 제주’우리가 주인, 자전거 발전기, 튼튼 관광 제주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김승업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장학관은 “이번 개최되는 제주환경페스티벌을 통하여 환경의 소중함과 가치, 그리고 기후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녹색생활 실천 운동의 중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마련 될 것”이라며 “이를통해 세계자연유산 등재 및 2020 세계환경수도에 걸맞는 아름다운 제주를 지켜나가기 위한 적극적인 생활태도를 함양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행사개요]

❍ 행사기간: 2013. 6. 7.(금)~6. 8.(토) 10:00~17:00
☞ 개막식: 2013. 6. 7.(금) 10:00
❍ 장소: 신산공원 일원
❍ 참여대상: 도내 초ㆍ중ㆍ고등학생 및 학부모, 도민
❍ 주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 주관: 제주지속가능환경교육센터,초등자연생태교과연구회,제주녹색환경지원센터,제주관광공사
❍ 내용: 50개 체험프로그램 및 환경백일장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