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자치도에서는 벤처기업, IT.BT업체를 중심으로 한 수도권기업 등의 관계자와 투자관심자를 대상으로 제주도 투자환경을 집중 홍보하기 위한 기업.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오는 22일 서울 강남 소재 르네상스 호텔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하이테크산업진흥원, 지식산업진흥원 등 유관기관이 공동 참여해 핵심사업에 대한 집중적인 홍보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 시행이후 달라진 기업.투자환경을 중점홍보하고 특별자치도 시행이후 국내외 투자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음을 알리고 관광 3법의 일괄 제주도 이양, 내국인 면세점 시내 설치로 인한 면세지역의 확대 , 영어전용 초.중학교 설립근거 마련, 영어교과서 사용특례, 외국교육기관 과실송금 허용, 국제학교의 범위 확대, 제주투자진흥기구 지정대상 업종 및 법인세 감면기

특히, 수도권기업이 제주로 이전할 경우, 각종 보조금외에도 부지매입, 건축 등에 소요되는 자금 일부를 중소기업자금에서 저리로 융자할 수 있는 새로운 지원시책으로 마련해 초기 자금부담을 해소해 나가는 방침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도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공공개발사업은 물론 민간투자 사업을 투자사업을 투자상품으로 제공함으로서 투자를 촉진시켜나갈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 농협, 제주지방개발공사 등과 함께 감귤, 삼다수, 감귤쥬스 등 특산품 홍보와 세계자연유산 사진전시회 등 관광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