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등 상호 협력, 글로벌 인재 양성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관광대학이 제주교육 발전을 위하여 관.학 협약 체결을 5월 14일(수) 오전 11시 제주관광대학 국제교류센터에서 양성언 교육감과 김성규 제주관광대학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다.


이번 관.학 협약 체결은 국제자유도시를 이끌어 나갈 인적자원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의 공동 추진을 통해 제주의 교육발전과 지역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제주특별자치도에 부합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관.학 업무 협약을 통해 상호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효과적인 교류를 통하여 지역의 균형발전과 지역대학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의 전기를 마련코자 추진되었다.


관.학 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에 서로 협력할 분야로는 ▲고등학교와 대학간의 2+2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고등학교, 전문대학, 산업체, 도교육청간의 연계 교육 ▲교원 직무연수 기관 지정을 통한 전문성 및 평생교육 ▲E-learning 교수학습 자료 개발을 통한 정보화교육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직업교육 ▲기타 제주교육발전을 위하여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이다.
협약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제주관광대학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관련 부서가 상호 협의하여 추진하게 되며, 관.학 협약 체결로 종전보다 협력사업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