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중앙안전관리위원회(위원장 국무총리)가 주관하고 제주시를 비롯한 전국 지자체와 중앙부처 및 재난관리 유관기관 등 382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200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실제 재난 발생시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각급 재난관리책임기관간 공조.협력체계 구축으로 국가안전관리계획과 위기대응 메뉴얼의 실효성을 제고시키기 위하여 실시하는 훈련이다.


특히 5월 27일 오후 2시 구좌읍 하도리 해안가에서 실시되는 지진.해일 현장훈련은 제주시 주관으로 12개 기관.단체 643명이 참석하여 관광객.낚시객 대피, 고립자 및 실종자 응급구조, 피해복구, 여진에 의한 2차피해 방지와 방재활동 등 현장훈련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5월 민방위날 훈련과 연계하여 지진.지진해일 대피 훈련을 5월 27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되며 15분간은 주민대피와 차량이동 통제가 이루어짐에 따라 재난위험경보발령과 동시에 아파트 등 대형건물에서는 책상 밑이나 안전지역으로 대피하고, 운행중인 차량은 가까운 도로 우측으로 대피하여야 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