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란法, 철밥통 부술 대안이다!!"
"김영란法, 철밥통 부술 대안이다!!"
  • 돌하루방
  • 승인 2013.07.05 23:26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하루방의 쓴소리/단소리]

그동안 안하무인격인 철밥통이 우리 도처에 많았다.
강한자에게 비굴하게 허리를 굽히고, 약한자에게는 거드름피우며 사람 우습게 보는 ‘철밥통 족속들’

이러한 철밥통 조직문화를 깰 절호의 찬스가 도래하고 있었지만, 공직자들의 거센 반발로 국민들의 열망과는 달리 후퇴하는 모습에 대한민국 내 국민들은 분노를 넘어 정신적 패닉상태에 이르고 있다.

그건 바로 일관되게 철밥통 문화 격파에 단호한 입장을 보인 김영란 前 국민권익위원장의 ‘공직자가 백만 원 이상의 금품을 받으면 무조건 뇌물죄로 처벌하자는 법안’을 지난해 냈지만 공직자들의 거센 반발로 후퇴하게 된 것.

▲ 사진 - ‘2012 국감’ 당시 의원들 질문에 답변하는 김영란 국민권익위원장 모습 <뉴시스>
여기서 ‘김영란 법’, 즉 김영란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추진했던 법안을 상세하게 살펴보면 이 법안의 정확한 명칭은 ‘부정청탁 금지 및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이다.
이 법안의 핵심내용은 공무원이 직무 관련성이 없는 사람에게 100만 원 이상의 금품이나 향응을 받으면 대가성이 없어도 형사 처분 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대해 일반 국민들은 절대 찬성한다는 입장을 보였지만, 공직자들은 ‘너무 불합리 하다’며 격하게 반대했다.

이러한 찬반양론이 거세고 있는 가운데 최근 총리실이 ‘직무와 관련하여 또는 그 지위·직책에서 유래되는 사실상 영향력을 통한 금품 수수는 대가와 관계가 없더라도 형사 처벌할 수 있다’는 조항을 추가하는 조정안을 냈다.

총리실이 내놓은 조정안은 바로 ‘돈이 직무와 관련이 없을 때는 형사 처분 대신 5배의 과태료를 매기는 방식’이다.

이렇게 후퇴 안이 나온 것은 이러한 내용의 입법예고안에 혹시나 모를 공직자들이 반발하고 나선 것.

이에 법무부는 모든 금품수수에 대해 형사 처분을 적용하는 것은 ‘과잉금지원칙에 위배된다’는 논리로 적극 반대하면서 결국 법안내용은 ‘형사 처벌한다’에서 ‘과태료만 부과한다’는 쪽으로 완화됐다.

그런데 이러한 김영란 법 수정안에 대해 국민들의 반응은 냉담하다.

이러한 국민들의 격한 반응에도 공직자들은 ‘조정안도 우리에게 너무 가혹하다’며 우습게(?)항변하고 있다.

한번 우리 대한민국 공직자들의 현실을 한번 살펴볼까!!

누리나라 공직자들은 바리 등 큰 죄를 범하지 않으면 정년까지 신분이 보장되며, 세계적 경제 불황에도 꼬박꼬박 월급이 제때 통장에 들어온다.

그리고 정년이 지나 퇴직하면 일반 국민들의 받는 연금의 2매이상의 공무원 연금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공직자들이 일명 “김영란 법”이 가혹하다고 하는데 어느 누가 공직자들에게 아무 조건 없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큰돈을 주는 바보가 이 세상 어디에 있겠느냐 말이다.

이러한 공직자들이 말한 ‘가혹’이라는 단어에 지나가는 개도 웃을 판이다.

왜 국민들이 김영란법 원안에 대해 그렇게 찬성하고 지지를 보냈는지 대통령과 정부는 정확히 인지해야 할 것이다.

선거권을 갖는 공직자들이 많아 내년 선거에 기대려 하는 정치권들에게 한마디 하려 한다.

‘김영란 법’에 반대하는 공직자들보다 대한민국을 지탱하는 국민들이 이를 지지하고 있다는 사실...분명히 각인하여 뇌리에 담기를 기원한다.

대통령과 국회는 김영란 법을 원안대로 부활시켜야 한다.
박근혜 대통령과 정부, 그리고 국회는 복지인프라 구축보다 시급히 올바른 공직자 시스템 구축이 더 우선이라는 사실을 ‘확’그리고 반드시 인지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0 / 400
댓글쓰기
공과사구별못,민폐끼치는하류딸 2013-07-07 22:25:41 IP 211.214
공직자들이강자한테머라못하고약자한테뻐기는경향있지만 가정단속신경쓰니새끼들이밖에나가남함부로하고 빌라빌어잘나가는인간낚으려찌질하고추한언행으로연장자인생몰라묻지마로끌어쓰며개인의탐욕과사생활,본인현실모르며초딩도알고있는걸몰라정신지체처럼행동하는자식들이드물다.돈의유혹에휩슬려욕듣는일있어도자식새끼,교양매너인성가정교육사회역할...부모보고뱁고,언행에서나타난다.하류딸위선,탈써언행정신지체쓰레기득실

개인감정에공공적명의도용하는범 2013-07-07 22:14:56 IP 211.214
네는결혼해본적없고남자하고자본적없고그래서애를낳아본적없다.근데제주도20대할망들은 민선도지사처럼쩐직공채여공무원마녀처럼걸어자신의개인처지와쩐찍여공무원의경력개인사생활특징적부분스토킹하며자신의부모탓해야될걸제주시에빌라빌어여자끼리살며말인생과특정명의도용당하는아주머니들인생을인간쓰레기같은개인여들완쫀권력자의딸이나되듯본인사생활이런거말까며해결되듯착각하며완쫀초딩같이논다이런거순진아니고바보천치

웃기는 세상 2013-07-06 20:37:51 IP 112.184
정말 웃기는 세상이다.
정년 보장되고, 연금받고...
뭐하는거여!!!

반대 2013-07-06 15:11:07 IP 175.223
공무원이라는 이유만으로 차별하는거 자체가 전근대적 발상이다
이러한 주장에 반박한다
그렇게 억울하면 공무원이 되던지
남이하면 배가 아픈법
우리 국민들 제발 대인배가 되자

공무원 2013-07-06 08:13:51 IP 220.124
당장 시행허자. 다 도둑놈들은 아니다...당장 시행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