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위원장, "입당원서 제출 시 도당 입장 표명하겠다"

오늘(12일) 오후2시 새누리당 제주도당 회의실에서 우근민도지사의 ‘새누리당 입당설’ 관련 강지용 위원장(새누리당 제주도당)의 기자회견이 열렸다.

 

강 위원장은 “지난 9일자 모 언론사에서 「무소속 우근민 제주도지사가 새누리당 입당설로 제주정가 촉각」 이라는 언론기사에 대한 새누리당 제주도당 입장을 밝히고자 한다”며 서두를 열었다.

▲ 강지용 위원장(새누리당 제주도당)

이어 “우 지사의 입당은 중앙당에 확인한 결과 현재 입당 타진여부 정도의 상황으로 입당원서를 제출하거나 입당과 관련한 다른 무엇도 진행된 게 없다”며 입당 의향은 있으나 명확히 진전된 것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향후 우근민 지사가 입당원서를 제출한다 하더라도 제주도당과 반듯이 협의해서 입당문제를 처리하겠다고 했다”며 “우근민지사의 새누리당 입당과 관련해서 입당절차를 진행할 때는 입당원서를 제출하는 순간 제주도당의 입장을 표명할 것”이라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한편 행정시장직선제와 관련해 “시기적 문제와 지난번 밝혔듯이 여론조사의 신뢰성 문제, 도민들이 의혹으로 제기되는 지방선거를 염두에 둔 고도의 선거 전략이라는 의견 등을 감안하고, 제주의 백년대계를 결정지을 중차대한 사안인 점을 고려해 차기 도정과제로 넘겨야 됨을 분명히 밝힌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