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2013 ACE Fair’ 공동관 운영, 국내외 바이어 관심 이끌어

 
제주관광공사(사장 양영근)는 제주특별자치도와 공동으로 지난 26~29일 열린 ‘2013 광주 에이스 페어(ACE Fair)’에 참가, 도내 주요 유망 캐릭터 상품 홍보를 위한 제주 CT(문화콘텐츠기술) 공동관을 운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2013 광주 ACE Fair'는 방송·영상,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선보이는 국제 종합전시회다.

올해는 전 세계 40개국 404개의 문화콘텐츠 기업들이 참가, 최첨단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미국 등 해외 223명의 빅바이어를 포함, 국내외 400여명의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상담회가 진행됐다.

제주 CT 공동관에서는 (주)시와월드, (주)아트피큐, (주)그리메, 디룸, 주식회사 씨타민 등 도내 5개 업체가 참여하여 비즈니스 상담회, 제품 전시 홍보 등을 통한 거래 창출의 장이 열렸다.

제주 CT 공동관은 제주 CT기업이 개발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동영상의 상영을 통해 행사장을 찾은 많은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국내외 바이어에 대한 사전 정보 파악을 통한 전략적인 비즈니스 상담을 실시, 총 38건의 구매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주)시와월드는 캐릭터상품 전문유통기업인 ‘아이러브캐릭터’와 판매 협약을 체결하기로 해 제주지역기반 향토캐릭터 ‘꼬마하루방 제돌이’ 상품판매를 위한 전문유통라인을 확보하게 됐다.

광고디자인 전문회사인 ‘라임디자인’과 총 1억원의 광고프로모션 라이선싱 계약을 성사시켜 제주 꼬마하루방 제돌이의 다양한 원 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use) 전략을 한층 더 고도화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올해 SBS에서 방영됐던 TV 애니메이션 ‘아이엠 몽니’를 통해 제주의 대표적인 캐릭터로 성장하고 있는 꼬마해녀 몽니는 광주 ACE Fair를 찾은 방문객들과 해외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주)아트피큐 만의 독특하고 탄탄한 스토리로 아시아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에서도 애니메이션 배급과 관련해 지속적인 교류를 요청받고 있다.

 ㈜그리메는 제주 흑돼지를 형상화한 ‘응까’라는 신규캐릭터를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처음 선보여 국내외 바이어 및 방문객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 (주)씨타민의 여행을 좋아하는 동물 알쏭/달쏭 캐릭터, 제주의 동물과 제주어를 활용한 신규캐릭터 및 디자인을 선보인 디룸까지 행사기간 내내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제주관광공사는 “향후 지속적인 국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해 상품의 인지도 제고 및 판로개척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며 “또한 제주의 문화원형을 기반으로,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CT분야에서의 스타상품 발굴을 통해 제주 CT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