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유통업체 바이어 초청 농수축산 가공식품 전시 및 수출상담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주지사(지사장 김성도)와 공동으로, 오는 12월12일 aT 본사와 MOU 체결된 아시아 유통업체 바이어들을 초청 「2013 제주 푸드쇼」를 개최하게 됨에 따라 도내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일본, 중국, 홍콩지역 유통업체 바이어 10여명을 초청해 도내 30개 기업과 1:1 비즈니스 상담과, 상품 시식홍보 행사를 실시하고 현장계약도 이뤄지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최근 일본 내 한류침체, 엔저 등으로 그동안 일본에 크게 의존해온 농수산식품 대일 수출이 다소 약화될 우려가 있어 일본 바이어 대상 마케팅을 강화한다.

반면 이어지고 있는 FTA 발효에 대응하고 제주 청정 농수산식품 이미지 메이킹 및 해외 주요 유통업체들과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기회를 마련해 중국 등 아시아 국가로 시장을 분산․확대한다는 방안이다.

이번 수출상담회 참가업체 모집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제주특별자치도 전자무역지원시스템 (kr.e-jejutrade. com)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aT 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 제주지사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제주푸드쇼’는 제주지역 1차산품 중 우수제품을 한 장소에서 해외바이와의 1:1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제주 상품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홍보하고, 농축수산식품 수출업체가 해외 판로개척에 자신감을 가지고 추진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