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화 의원, ‘제주시의 안일한 대응으로 인한 결과’지적

제주시의 안일한 대응으로 학생들에게 정서적 인식에 기여하는 국가인증 수련활동 프로그램이 부족함을 지적하고 나섰다.

 
현정화의원(새누리당, 비례대표)은 제311회 임시회 제주시 주민생활지원국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제주지역 내 국가인증 수련활동 프로그램이 부족하다며 이에 대한 제주시의 대응방안을 주문했다.

이날 현정화 의원은 “국가인증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이 제주지역에는 적은 이유가 무엇이냐”며 따져 물었다.

이번 질의는 지난 7월 충남 태안반도에서 발생한 사설 해병대 캠프 참가 고교생 5명 실종 사고와 관련하여 중앙정부 및 당정 등에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개정 등을 통해 청소년수련활동의 안전관리 강화 등에 나서고 있는 상황에서 제주시 관할 지역 내 13개 청소년수련시설 중 4개소만 운영하는 상황을 지적한 것.

이어 현 의원은 청소년수련시설 종사자가 대부분 계약직이라는 점을 들면서 문제가 발생 시 책임여부에 대해 질타했다.

특히, 이날 현 의원은 “아동공동생활가정 입소 아동과 아동양육시설 입소 아동은 경제적 곤란이나 부모 이혼 또는 가족해체 등으로 보호를 받고 있는 아동이나 학습비, 용돈, 교통비 등 서비스지원에 있어서 차별이 발생하고 있다”며 문제를 지적하면서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