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밝은 거리환경 조성으로 야간통행에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도로 이용에 편의를 도모하고자 가로등 점․소등 시각을 조정 개선키로 했다.

서귀포시내 가로등이 일몰후 늦게 점등되고, 해가 뜨기전 가로등이 소등되면서 운전자들이 시야확보가 어려워 사고위험 등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어 가로등 점․소등 시각을 조정하게 된 것이다.

서귀포시 지역 가로등은 제어 수신기에 입력된 프로그램에 따라 자동으로 점․소등이 되고 있으며 일출과 일몰 시각에 맞춰 조금씩 달라진다.

현재 서귀포시 일출시각은 오전 6시 49분이며, 일몰시각은 오후 5시 45분으로 일출 25분전과 일몰 15분후를 조정하여 가로등 점등은 일몰후 10분(17:55)으로, 가로등 소등은 일출전 20분(06:29)으로 개선함시켜 주민의 생활편의를 도모하고 밝은 거리환경 조성을 통해 주민불편이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귀포시에서는 매월 첫째, 셋째주 목요일 월2회 가로등 정밀 점검의 날 운영으로 점검표에 의한 노후화 시설 및 고장발생 원인 파악 등 점검결과를 상시 기록 관리하여 지역주민 야간 보행 편의제공,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가로등 수리(정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