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영재관, 재경 대학생 대상 ‘영 리더스 아카데미’ 3기생 모집

탐라영재관, 재경 대학생 대상 ‘영 리더스 아카데미’ 3기생 모집이 실시됐다.

제주특별자치도(평화협력과)는 재경 대학생들의 기숙사인 탐라영재관(관장 김수종)에서 진행하는 영리더스아카데미(YLA: Young Leaders Academy) 3기생을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공개 모집하고 있다.

탐라YLA는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제주출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1년간 특별교육을 실시해 성품(Character), 능력(Competence), 사명감(Commitment)의 3박자를 고루 갖춘 3C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아름다운서당(대표 서재경)의 교육프로그램이다.

탐라YLA 프로그램은 탐라영재관 입주에 상관없이 제주출신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탐라영재관 홈페이지(http://genius,jeju.go.kr) 또는 아름다운서당 홈페이지(www.beautifulseodang.org)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6일에는 탐라영재관 YLA세미나실에서 오전 9시30부터 오후 7시까지 공개 수업으로 진행되며, 같은 장소에서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설명회를 개최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23일과 24일 이틀간 교수진이 면접을 실시해 30일 최종 참가자를 확정한다.

선발된 학생은 12월 하순 2박3일의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내년 3월부터 총 52주의 교육기간에 참여하게 된다.

방학기간에는 여름캠프 및 인턴십 과정을 통해 심도 있는 교육을 받고 다양한 사회적응 능력을 함양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현재 2기 프로그램에는 25명이 참가하고 있다. 제1기 수료생(2013.3.2.수료) 16명중 4학년 6명으로, 현재 5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