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제주들불축제 오는 3월7일부터 3일간 개최

 
2014 제주들불축제가 도민들의 무사안녕과 Healing in Jeju를 주제로 오는 3월 7일부터 9일까지 새별오름에서 개최된다.

2014 제주들불축제는 테마별 주제가 있는 축제마당으로 구성 프로 그램을 다양화시켜 총 61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개최 될 예정이다.

2014 제주들불축제는 3일 동안 일자별로 무사안녕의 날, 도민 통합의 날, 희망기원의 날로 정해 첫째 날(7일) 무사안녕의 날은 개막행사, 무사안녕 횃불대행진, 오름‘눌’태우기, 미디어아트쇼 등 갑오년 새해 무사안녕기원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둘째 날(8일) 도민통합의 날은 도민대통합 줄다리기, 집줄 놓기 경연, 힐링의 불 나눔 행사, 외국인들이 참여하는 도민과 세계인의 하나 되는 대통합의 계기를 마련하고, 마지막인 셋째 날(9일) 희망기원의 날은 국제교류도시공연, 횃불점화,대형 희망불씨 점화, 오름불놓기 등 올 한해의 무사안녕을 기원한다.

이외에는 오름트레킹체험, 축제사진 전국콘테스트, 희망의 들불 촛대 만들기, 들불캐릭터 야광봉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된다.

특히 이번 제주들불축제는 지난해 이용객들의 불편사항을 대폭 개선했다.

먼저 무대 앞까지 주 진입로 370m 구간 인도폭을 1.5m → 5m로 확장하고 가로등 시설로 관람객 이동 편의 도모를 위한 힐링쉼터와 키즈카페 운영, 셔틀버스 확대 운영(51대 → 60대)한다.

이외에도 Healing Road체험, 힐링의 언덕 조성, 제주의 소릿길 체험, 들불캐릭터 야광봉 만들기, 들불촛대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개발 운영하고, 또 일부 체험부스 유료화로 질적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는 28일 2014 제주들불축제 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해 부서별로 프로그램에 대한 문제점을 보완 개선해 축제 프로그램을 확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