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무사안녕 힐링 인 제주(Healing in Jeju)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우리나라 유일한 제주지역의 대표적인 축제 ‘들불축제’가 제주시 애월읍 새별오름 일대에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2014 무사안녕 힐링 인 제주(Healing in Jeju)”를 주제로 개최된다.

1997년부터 개최해 금년에 열일곱째를 맞이하는 제주들불축제는 2014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 한국축제 50선, 축제매거진 주관 전국 가볼만한 축제 20선 관광축제분야 3년 연속 1위, 동아일보․안전행정부 주관 2014 대한민국 우수 지역축제로 선정되는 등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도약하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관람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축제장 기반시설을 대폭 확충했으며, 지난해 전국 공모를 통해 접수된 공모작 중 우수공모작 4건을 반영해 운영한다.

또한 행사기간 3일간 “불”을 주제로 한 행사로 눌 태우기, 불의 노래, 힐링의 불 나눔행사 등과 고구마 구워먹기, 승마체험교실 등을 유료로 시범운영 할 예정이다.

 
더불어 축제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입로 입구(평화로 변)에 부리부리 캐릭터 및 들불축제를 표현한 FIRE 깃발과 청마해를 상징하는 청마의 두상 깃발을 설치해 축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색다른 변화를 창출하고 있다.

2014 제주들불축제는 세계인의 보물섬 제주에서 화합의 화려한 불을 피워 올려 제주만의 색과 멋, 맛과 정을 듬뿍 담아 함께하는 모든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안겨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유망축제에 선정된 들불축제의 경쟁력 강화, 우수축제로의 모티브 제공 및 제주관광 2천만시대로의 도약 계기 마련을 위해 오는 9일 오후2시 캐슬렉스 G.C 연회장에서 들불축제 발전방안 포럼이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