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이어(미 애리조나주)=AP/뉴시스】LA다저스의 류현진(27)이 6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굿이어의 굿이어볼파크에서 열린 2014메이저리그(MLB) 신시내티 레즈와 시범경기에서 역투하고 있다. Los Angeles Dodgers pitcher Hyun-Jin Ryu, of South Korea, throws against the Cincinnati Reds in the first inning during an exhibition baseball game in Goodyear, Ariz., Wednesday, March 5, 2014. (AP Photo/Paul Sancya) 2014-03-06
【서울=뉴시스】조용석 기자 =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다저스)이 두 번째 시범경기에서 다소 고전했다.

류현진은 6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의 굿이어의 굿이어볼파크에서 열린 2014메이저리그(MLB) 신시내티 레즈와의 시범경기에서 선발 등판해 4이닝 4피안타 3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첫 시범경기였던 지난 1일 시카고 화이트삭스전에서 볼넷 없이 2이닝 2피안타 무실점의 깔끔한 피칭을 선보였던 류현진은 이날 볼넷을 2개 허용하는 등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3회 조이 보토~라이언 루드윅~제이 브루스로 이어지는 신시내티의 클린업트리오를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우는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류현진의 시범경기 평균자책점은 3.00(6이닝 2자책점)으로 높아졌다. 타선의 도움을 받아 시범경기 첫 승을 수확했다.

1,2회가 불안했다.

1회초 선두타자 빌리 해밀턴에게 기습 번트안타를 허용한 류현진은 이어진 브랜드 필립스에게 우전안타를 허용, 순식간에 무사 1,2루에 몰렸다.

류현진은 후속타자 조이 보토를 1루 땅볼로 유도, 병살을 잡는 듯 했으나 유격수 미구엘 로하스의 송구실책으로 아웃카운트 하나만을 잡는데 만족했다.

그 사이 2루에 있던 해밀턴이 홈인, 첫 실점까지 떠안았다.

2회도 불안했다. 선두타자 토드 프레이저와 후안 듀란에게 중전안타와 볼넷을 내줘 2사 1,2루 위기를 자초한 류현진은 해밀턴에게 우중간에 떨어지는 적시타를 얻어맞아 추가 실점을 내줬다.

류현진은 후속타자 필립스를 우익수 뜬공으로 잡아내며 아쉬운 2회를 마쳤다.

하지만 3,4회는 완벽했다.

하지만 류현진은 3회 보토~루드윅~브루스로 이어지는 신시내티 중심타선을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간단하게 이닝을 마감했다.

류현진은 4회 첫 타자 코자트에게 볼넷을 내주긴 했으나 후속타자 브라이언 페냐를 상대로 병살타를 유도해 손쉽게 아웃카운트 2개를 채웠다. 이어 듀란은 1루 땅볼로 잡았다.

류현진은 4-2로 앞선 5회 수비 때 마운드를 호세 도밍게스에게 마운드를 넘기고 경기를 마쳤다.

다저스는 5회 알렉산더 게레로의 만루포를 포함해 10안타를 몰아치며 10-3으로 승리했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