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클린, 버지니아=뉴스와이어)
국제전략문제연구소(Center for Strategic and International Studies, CSIS, http://csis.org)와 국제청년재단(International Youth Foundation, IYF, www.iyfnet.org)은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www.hiltonworldwide.com)의 지원 하에 30개 국가 청년들의 삶의 질을 진단하는 혁신적인 툴인 ‘글로벌 청년 웰빙 지수(Global Youth Wellbeing Index, www.youthindex.org)를 오늘 발표했다. 이 지수는 시민 참여, 경제적 기회, 교육, 건강,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 그리고 안전과 안보 등 6개의 상호 연결된 부문에 걸친 청년들의 웰빙을 평가한다. 전세계 청년 인구의 70% 정도를 대상으로 하는 이 지수는 청년들의 웰빙에 대한 최초의 포괄적인 측정도구이며 이는 정책 입안자, 기부자, 기업과 젊은 이들이 청년 프로그램에 전략적으로 투자를 할 수 있게 도와줄 뿐 아니라 청년 문제를 글로벌 어젠다의 최상위 문제로 올릴 수 있도록 할 것이다.

10세에서 24세 청년들은 전세계 인구의 1/4밖에 안되지만 이들은 아직 활용되지 않은 혁신, 에너지 그리고 열정의 원천이다. 사실 전세계 7,400만 명의 청년이 무직이며 전세계 청년의 1/4정도가 일도 하지 않고 공부도 하지 않고 있는 상태이다(http://goo.gl/CEbI0).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하는 정책 및 투자 결정은 점점 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상황에서 청년 발전 및 웰빙에 관한 기존 데이터는 상당 부분 단편적이며 일관성이 없거나 존재하지 않고 있다.

이번 지수에서 확인 한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이번 조사 대상이 된 전세계 청년의 85%는 낮은 수준의 안녕을 경험하고 있다.

· 전 국가에 걸쳐 청년들은 건강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그리고 경제적 기회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보였다.

· 젊은 이들은 상대적으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고 또 몇몇 분야에서 성공을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특정 어려움과 한계에 직면하고 있다.

· 젊은이들이 느끼는 자신들의 안녕과 객관적인 데이터가 늘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

호주와 스웨덴 등 더 부유한 국가는 전반적인 청년들의 웰빙 부분에 있어 높은 순위에 있지만 수입이 높다고 해서 순위가 올라가는 것은 아니다. 수입이 높은 러시아의 경우 순위가 낮은데 이는 청년들이 강력한 경제 성장의 혜택을 보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해 준다. 베트남도 좋은 점수를 보여 비슷한 수입 수준을 보이는 타 국가보다 높은 순위에 놓였다.

힐튼 월드와이드 CEO 크리스토퍼 J 나세타(Christopher J. Nassetta)는 “세계 유수의 호스피탈리티 기업으로서 우리는 전세계 젊은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일조하는 것이 이 사회뿐 아니라 우리 사업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며 “청년들이야 말로 우리의 다음 세대 팀 멤버(Team Member)이자 손님이다. 이들의 안녕에 대한 총체적이고 데이터 기반의 분석은 우리로 하여금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략적인 의사 결정 및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이번 지수는 힐튼 월드와이드가 최근 청년 실업 문제를 해결하고 인재 간극을 메우겠다고 발표한 이후 공개되었다. 오픈 도어스(Open Doors, http://goo.gl/4RiOm1)는 최소 100만 명의 청년들을 여행의 세계와 연결시켜 이들이 직업세계와 그 이상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고 전세계에 힐튼이 소유, 관리하고 힐튼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은 4,000여 호텔에 채용해 2019년까지 이들이 자신들의 모든 잠재력을 다 발휘 할 수 있게 하겠다는 전세계적인 약속이다.

국제청년재단의 빌 리스(Bill Reese) 사장 겸 CEO는 “이 지수는 정부, 외국 원조기관, 기업 및 박애주의자들이 자신들의 자원이 가장 필요한 곳이 어딘지 가장 잘 활용될 곳이 어딘지를 결정하는데 도와줄 소중한 투자 가이드가 될 것이다”며 “우리는 오늘날 청년들이 직면하는 도전과제를 이렇게 포괄적으로 보는 것이 청년 취업 같은 중요한 이슈에 대한 전세계적인 대화와 더 많은 대응 조치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간된 글로벌 청년 웰빙 지수(Global Youth Wellbeing Index)는 힐튼 월드 와이드와 IYF가 2012년 클린턴 글로벌 이니셔티브(Clinton Global Initiative) 연례회의에서 청년 취업 그리고 전세계 청년들이 어떻게 살아가는지를 평가할 수 있는 청년 관련 데이터의 필요성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약속의 결과물이다. CSIS는 CSIS의 청년, 번영, 보안 이니셔티브(Youth, Prosperity and Security Initiative)의 주력 프로젝트인 이번 지수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파트너로 투입되었다. 이 지수뿐 아니라 힐튼 월드와이드는 전 세계적인 호스피탈리티 업계에서 볼 수 있는 청년을 위한 취업 기회를 강조하는 ‘호스피탈리티 부문에서의 청년을 위한 기회 창출(Creating Opportunities for Youth in Hospitality, http://goo.gl/Z0Z4UN)’이라는 백서를 개발중인 IYF를 지원했다.

청년들을 위한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힐튼 월드와이드의 글로벌 약속과 글로벌 청년 웰빙 지수(Global Youth Wellbeing Index)의 사본 전체는 www.youthindex.org와 hiltonworldwide.com/youth(http://goo.gl/6evWTD)에서 확인 가능하다.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소개

힐튼 월드와이드는 호스피탈리티 부문 글로벌 리더로서 럭셔리 풀 서비스 호텔과 리조트에서부터 장기 숙박시설과 중급 호텔에 이르는 다양한 숙박 시설을 제공한다. 지난 94년 동안, 힐튼 월드와이드는 특별한 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왔다. 힐튼 월드와이드 산하 10개의 세계 최고 숙박 브랜드는 총 91개 국에 67만 8,000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한 4,000여개의 호텔을 관리, 프랜차이즈, 직영, 임대의 형태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에는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 콘래드 호텔&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 힐튼 호텔&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 더블트리 바이 힐튼(Doubletree by Hilton), 앰배시 스위트 호텔(Embassy Suites Hotels), 힐튼 가든 인(Hilton Garden Inn), 햄프턴 호텔(Hampton Hotels), 홈우드 스위트 바이 힐튼(Homewood Suites by Hilton), 홈투스위트 바이 힐튼(Home2 Suites by Hilton), 힐튼 그랜드 베이케이션즈(Hilton Grand Vacations) 등이 있다. 힐튼 월드와이드는 힐튼 H아너스(Hilton HHonors®)를 수상한 바 있는 세계 최고의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국제청년재단(International Youth Foundation) 소개

국제청년재단(The International Youth Foundation, IYF)은 청년들의 엄청난 잠재력에 투자한다. 1990년에 설립된 IYF는 청년들이 건강하고, 생산성 있는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전세계 기업, 정부 그리고 시민 사회로 구성된 국제적인 커뮤니티를 형성, 유지하고 있다. IYF 프로그램은 젊은 청년들이 질 높은 교육을 받고, 취직을 위한 기술을 얻고 건전한 선택을 하고 자신들의 지역사회를 개선시킬 수 있도록 돕는 변화의 촉매 역할을 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iyfnet.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837305&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아스트리드 에거튼-버논(Astrid Egerton-Vernon)
703.883.5696
Astrid.Egerton-Vernon@hilton.com

국제청년재단(International Youth Foundation)
짐 페어스(Jim Peirce)
410.951.1606
j.peirce@iyfnet.org

보도자료 출처 : Hilton Worldwide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