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조용석 기자 = 윤석민(28·볼티모어 오리올스)이 마이너리그 5번째 등판에서 쾌투를 선보이며 미 메이저리그(MLB) 조기 입성 가능성을 끌어올렸다.

볼티모어 산하 트리플 A팀인 노포크 타이즈 소속인 윤석민은 30일(한국시간) 버지니아주 노포크 하버에서 열린 콜롬버스 클리퍼스(클리블랜드 산하)와의 경기에서 선발 등판해 5이닝 2피안타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이날 79개의 공을 던진 윤석민은 볼넷을 3개 내줬으나 위기관리 능력을 앞세워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탈삼진도 3개나 솎아냈다.

평균자책점은 종전 6.75에서 5.24(22⅓이닝 13자책점)로 크게 낮아졌다.

이날 경기 포함 5번 마이너리그에서 선발 등판한 윤석민은 첫 무실점 투구를 기록, 메이저리그 조기 승격 가능성을 끌어올렸다. 3경기 연속 5이닝 이상을 소화하며 안정감도 과시했다.

1·2회는 완벽했다. 1회를 삼진 2개와 땅볼 1개로 마친 윤석민은 2회도 삼자범퇴로 마무리했다.

3회 선두타자 맷 칼슨에게 이날 경기 첫 안타를 맞은 윤석민은 중견수의 포구 실책까지 겹쳐 무사 2루에 몰렸으나 이어진 3타자를 모두 범타로 처리, 실점을 막았다.

고비는 4회였다. 볼넷 2개를 내준 윤석민은 2사 1,2루에 나온 라이언 롤링어에게 내야안타를 맞아 만루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후속타자 칼슨을 루킹삼진으로 요리하며 스스로 위기를 벗어났다.

기세가 오른 윤석민은 5회 뜬공과 병살타로 가볍게 아웃카운트 3개를 잡고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윤석민은 0-0이던 6회초 트로이 패튼에게 마운드를 넘기고 이날 경기를 마감했다.

한편 노포크는 윤석민의 호투에도 불구하고 0-3으로 졌다. 안타를 8개나 때리고도 단 한 점도 뽑아내지 못한 타선의 집중력 부족이 아쉬웠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