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서문사거리 인근 새벽 인력소개소를 방문한 원희룡 제주도지사 후보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가 “취약 근로자 계층에 대한 배려를 아끼지 말아야”한다고 강조했다.

원희룡 후보는 16일 새벽 ‘서민의 3 투어’(찾는 삶, 보는 삶, 느끼는 삶) 일정으로 제주시 서문사거리 인근 새벽 인력소개소를 찾아 근로자를 위로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원 후보는 “새벽에 이렇게 일찍 힘들게 나오시고, 땀 흘려 열심히 일하시는 근로자들께 수고한다는 말과 함께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다치거나 아프지 않고 건강을 잘 챙기셔야 한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새벽 인력시장은 그야말로 우리 서민들의 삶이며 민생의 출발점”이라며 “취약 근로자 계층이 경제활동의 일원으로서 성공적으로 정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배려를 아끼지 말아야한다”고 강조했다..

근로자들은 원 후보에게 실업급여를 제대로 받을 수 없다고 호소했다. 하루하루 일을 하는 일용직 근로자들도 고용보험적용사업에서 180일 정도를 일하면 실업급여를 받을수 있지만 인력소개업체가 고용보험적용사업장이 아닌 경우가 많고 근무일수도 제대로 집계되지 않는 다는 것이다.

이에 원 후보는 “고용보험과 실업급여, 근로장려세제 등이 일선 현장에 잘 적용돼 근로자들에게 불이익이 없어야 한다”며 “특히 건설 현장은 특성상 각종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임금 체불문제 등도 발생하는 만큼, 전문적인 상담과 직업소개 등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이 최선의 복지”라며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으로 일하고 싶은 일자리를 확대하겠다”고 공약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