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타워 조감도

제주시 노형동에 들어서는 '드림타워'의 사전재난영향성검토 재심의 결과 '조건부 수용'으로 의결된 것에 대해 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20일 성명을 내고 드림타워 사업을 중지할 것을 촉구했다.

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지난 4월14일 드림타워에 대한 사전재난영향성 재심의 결정에서 일조권 및 풍환경이 주변지역에 미치는 영향 등 38건에 대한 보완사항 조치계획이 내려진지 채 한달도 지나지 않은 5월7일 사업자가 보완계획을 접수했고, 제주도는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발빠르게 재난검토위를 열고 의결해 버렸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그 조건을 살펴보면 주민협의의 구체적인 내용은 제시도 되지 않았고 바람피해는 가로수 몇 개를 더 심어서 막아 보라는 초등학생도 웃을 보완대책을 주문했다. 과연 제주도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한 재난검토위가 맞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허술한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드림타워의 건축허가와 관련해서 그동안 제주시민사회는 물론, 6.4지방선거에 출마한 제주도지사 후보자와 노형.연동의 도의원 후보자들까지 차기도정으로 넘겨서 제기된 문제점들에 대해 주민합의와 면밀한 검토를 거친 후 행정절차를 진행시킬 것을 수차례 요구해 왔지만 우근민 도정은 이러한 지역의 요구를 완전히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행정절차를 밀어부치고 말았다"고 힐난했다.

이들은 "공정하고 투명하지 못한 상황 속에서 열린 재난검토위의 결정을 인정할 수 없으며, 향후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드림타워주민소송인단'을 구성해 행정소송 제기와 제주도민과의 연대를 통해 주민투표를 포함한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사업의 중지와 이번 사태를 발생시킨 우근민 도지사에게 그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임을 밝힌다"고 천명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