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26일 제주시 동문재래시장에서 ‘감귤 컨테이너 상자’ 게릴라 유세를 이어 갔다.

원희룡 후보는 이날 동문재래시장 구석구석을 돌며 상인들의 손을 일일이 잡고 인사를 나눴다. 원 후보는 상인들이 체감하는 경기상황과 방문고객 현황 등을 물어보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원 후보는 이어 감귤 컨테이너 상자 위에 올라 상인들 앞에서 소형마이크를 들고 즉석 유세를 펼쳤다. 원 후보는 “고등학교 시절 남수각주차장 앞에서 자취를 했었는데 비가 오면 주차장 앞이 물이 넘쳐 불안했었다”며 “지금도 침수피해가 여전히 발생한다는데 안타깝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남수각주차장 인근 물이 흘러들어가는 시장입구 상가를 아치형으로 공중에 띄우고, 시장 아래로 빗물을 잘 흘러가게 해 침수를 예방하고 명문시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

특히 “재래시장은 주차장과 고객안내센터, 현금인출기 등의 부족 문제가 발생하면 안된다”며 “시장의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즉석에서 마이크를 상인에게 건네 어려움을 청취했다. ‘화장실을 만들어 달라’는 건의에 원 후보는 “현재 시장에 있는 화장실을 24시간 개방하고, 추가로 신축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시장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것만으로 부족하다”며 “제주항과 연계시키고, 상설공연과 문화를 접목하는 한편 야시장을 발전시켜 동문재래시장을 국제적 시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