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의 후보 공천을 두고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은 27일 논평을 통해 "6․4 지방선거에서 새누리당이 공천한 지역구 도의원 후보 정보공개자료 중 유독 눈에 띄는 경력이 보인다. 다름 아닌 후보 2명의 도박 전과"라고 주장했다.

도당은 "공교롭게도 도박전과가 공개된 두 명의 후보 처벌일자가 똑 같다는 사실"이라며 "두 후보는 모두 1991년 12월 13일, 같은 날짜에 도박사건으로 100만원의 벌금형을 받은 것으로 기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도당은 "이미 시의원 포함 3선의 현역의원 후보가 사업자 신분인 시절, 공무원 신분인 또 다른 후보와 같은 장소에서 도박을 벌였다는 것"이라며 "그런 전력을 뒤로하고 도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자리인 도의원직을 수행하거나 출마했다는 것인데, 참으로 참담하고 부끄러운 일"이라고 비난했다.

특히 "해당 후보는 물론,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이와 같은 사실에 대해 분명히 해명해야 한다"며 "도박 후보 공천이 과연 자당의 원희룡 도지사후보가 말하는 선거혁명인지 스스로에게 진실되게 묻고,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제언했다.

아울러 "이미 새누리당 두 지역구 후보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조사받거나 검찰에 고발된 상황에서 또 다시 이번에는 ‘도박후보’ 공천 사실이 드러난 만큼, 이에 대한 분명한 조치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