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의원선거 제22선거구(동홍동) 위성곤 후보는 지난 2일 서귀포시 나드리마트 앞에서 마지막 표심잡기에 열을 올렸다.

이날 위성곤 후보는 ‘동홍동민의 승리, 위성곤의 승리’를 선언위성곤 후보,마지막 유세에서 “압도적 승리 선언”했다.

유세장에는 고희범 공동상임선대위원장과 양윤경 행정시장 예고자, 김재윤 국회의원 등이 참여했다.

고 위원장은 “일 잘하는 후보, 예의바르고 겸손한 위성곤 후보를 3선 도의원으로 만들어 제주도를 위해 더 큰 일을 할 수 있는 인물로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또 양윤경 행정시장 예고자는 ‘위성곤 후보와 늘 제주 농업의 미래를 함께 고민해 왔다. 저와 위성곤 후보가 감귤를 비롯한 위기의 제주농업을 구하는 최 일선에 서겠다“며 약속했다.

김재윤국회의원 역시 “옛 평생학습센타 자리에 들어서는 ‘아시아 CGI 애니매이션 센타”는 저와 위성곤 후보가 유치 했다. 일 잘하는 후보 위성곤 후보를 3선 도의원으로 만들어 달라’며 지지 연설을 하였다.

이와 관련 위성곤 후보는 “지난 8년간 동홍동민의 성원과 지지가 있었기에 전국 최고의원의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 제주대학교 총학생회장 시절 ‘민주화운동’ ‘제주 4.3진상규명운동’ ‘제주개발특별법 반대 투쟁’을 이끌며 차디찬 감옥에서 옥고를 치른 민주주의에 대한 영광의 상처였다”며 새누리당에서 지적하고 있는 ‘네거티브’에 대해 반박했다.

또 위 후보는 “저의 이러한 전과기록은 1993년에 사면복권 되었고, 2001년 대한민국 정부가 민주화운동 유공자로 인정하여 명예회복을 하게됐다. 새누리당 후보는 독재정권하에서 공무원 자리에서 펜대나 굴리며 호의호식 했을지 모르나, 저는 이 나라의 민주화를 위해 투옥을 각오하고 싸웠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그는 “밝고 안전한 동홍동, 문화향기 가득한 동홍동,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동홍동을 만들겠다. 발로 뛰는 90일 여의 대장정의 마무리에 서 있는 이 순간, 가는 곳곳마다 손 맞 잡고 힘을 주시던 동홍동민의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온몸으로 느낀다”고 밝혔다.

특히 위 후보는 “오늘 이 자리에서 당당히 동홍동민의 승리, 위성곤의 승리를 선언한다. 반드시 6월4일 투표로 압도적 승리를 지켜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