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의 산업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제주R&BD협력단은 제주지역 특화산업 육성과 보다 체계적인 신성장 유망산업 발전전략을 도출하기 위해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제주롯데시티호텔(구 제주일보) 4층에서 '제주 미래혁신산업 포럼'을 개최한다.

지난해 2차례에 걸친 ‘제주미래 유망산업 발전전략 세미나’를 통해 지역특화산업과 연계, 지속가능 발전할 수 있는 혁신적 산업기반 구축 및 중소기업 기술실용화 지원 등 포괄적인 제주지역의 산업발전 방향이 제시된 바 있다.

이번 포럼은 기 도출된 산업발전 전략을 점검하고 제주지역 특화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해 보다 체계적인 발전로드맵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향후 중소기업과 연구기관이 연계한 기업혁신 협력방안 마련, 제주미래 신성장동력원 발굴 · 육성지원을 강화하는 등 제주 자립형 지역경제 발전전략 체계 수립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계속해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럼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제주협력단(010-5692-3794) 또는 제주특별자치도 기업지원과(710-2638)로 문의 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