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상위원회는 ‘2014년도 하반기 제주다양성영화(독립, 단편, 기타영상물) 제작지원 사업’ 공모를 시행하고 있다.

‘제주다양성영화 제작지원 사업’은 제주지역에서 활동하는 창작자 및 기업의 독립․단편영화, 기타영상물 등 다양성영화의 제작지원을 통해 지역영상인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제주영상문화산업 활성화와 영상인프라 조성을 위해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된 지원사업이다.

신청은 제주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jejufc.or.kr)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한 후 서류를 구비하여, 제주영상위원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산로82(일도2동))로 우편 및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2014년 7월 10일(목)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

상하반기로 나누어 공모가 진행되는 본 사업은 상반기 심사결과 애니메이션 <꼬루와 친구들>, 독립영화 <미열> 등 총 6작품의 지원이 결정되어 촬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어 하반기에는 보다 다양한 작품들의 접수가 기대되고 있다.

본 사업과 더불어 제주영상위원회는 제주에서 촬영되는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에 대한 ‘영상물 제작비지원 사업’과 제주도내 숨은 자연비경이나 시설, 특이한 공간 등 로케이션 장소를 발굴하기 위한 ‘내가 추천하는 영화, 드라마 촬영지’ 사진 및 동영상 콘테스트 등을 함께 진행 중에 있다.

제주영상위 관계자는 "제주 로케이션 유치를 활성화하고 지역 영상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하반기에도 계속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