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첫 임시회가 오는 7월 1일부터 4일까지 총 4일간의 회기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사무처장 강관보)는 제10대의회 의원 임기가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됨에 따라 첫 집회일을 이날 오후 2시로 한다고 20일 공고했다.

지방의회의원 총선거 후 최초로 집회되는 임시회 소집은 지방의회 사무처장이 지방의회의원 임기 개시일부터 25일 이내에 소집한다는 지방자치법 제45조제1항의 규정에 따른 사항이다.

제10대 의회가 처음 시작되는 이번 제318회 임시회는 오는 7월 1일부터 7월 4일까지 총 4일간 열리게 되며 개원식과 3번의 본회의를 열어 의장단을 선출함은 물론 상임위원회 구성과 상임위원들을 선임해 제10대의회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하게 된다.

4일간 주요 의사일정을 살펴보면 첫날인 1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제1차본회의에서는 의장과 부의장 두명을 선출하게 되며, 이튿날인 2일에는 오전 10시 개원식을 시작으로 이어 오후 2시에는 제2차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한 후 6명의 상임 위원장을 선출하게 된다.

이어 3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회의를 개최해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을 선출하게 되는데 특히 교육위원회에서는 '제주 특별자치도의회 위원회 및 교섭단체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7조2항에서 규정한대로 교육위원장을 선출하게 된다.

마지막 날인 4일 제3차본회의에서는 교육위원장 및 상임 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사항을 보고한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및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과 함께 운영위원회 위원을 추가선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