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협의사항 및 인사제도 개선 방안 논의 의사 거듭 피력

▲원희룡 제주도지사 당선인
원희룡 제주도지사 당선인이 새정치민주연합 관계자들과 만나 구체적인 정책 협의사항을 비롯해 인사제도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할 의사가 있음을 거듭 밝혔다.

앞서 원희룡 당선인은 도민 대통합과 상생 정치 실현을 위해 새정치민주연합에 정책 및 인사 협력을 제안한 바 있다.

이에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은 집행위원회를 열고 야당의 인사 추천에는 신중을 기하는 대신 중요 정책에 대해서는 협력하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 당선인은 22일 논평을 통해 "새정치민주연합의 입장을 존중한다"며 "빠른 시일내에 새정치민주연합 관계자들을 만나 구체적인 정책 협의사항을 비롯 인사제도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원 당선인은 "만남의 형식이나 내용, 규모 등은 새정치민주연합이 정해주길 바란다"며 "더 큰 정치를 위해 언제, 어디서든 누구와도 만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세상을 열려면 누군가가 먼저 첫걸음을 내디뎌야 한다"며 "첫걸음은 불안스러워 보일 수도 있지만 그만큼 벅찬 희망과 기대를 품고 있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