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뉴스와이어)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로망 롤랑(Romain Rolland)은 “영웅이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해낸 사람이고 범인(凡人)은 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않고 할 수 없는 일만을 바라고 있다”라고 말했다. 지금 당장 스스로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해 행동하자. 가만히 앉아 있다면 자리에서 일어서고, 가만히 서 있다면 걸어 보자. 천천히 걷고 있다면 힘차게 뛰어 보자. 걸을 수도 뛸 수도 없다면 눈을 감고 가만히 머릿속으로 생각해 보자.

1초, 3초, 6초, 이 짧은 순간, 상대방에 대한 호감과 비호감이 변별된다고 한다. 실로 놀랍다. 찰나의 순간에 상대방에 대한 첫인상이 결정된다니. 수많은 사람들과 스쳐지나가는 순간순간 상대방에 대한 인상이 결정되고 있는 것이다. 자신의 의사와 상관없이 첫인상은 결정되어 버리고 그 속에서 우리는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좋은 인상을 주고 훌륭한 인맥을 형성하는 것은 자신의 업무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미래를 설계하는 것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사람들이 더욱 관계에 신경 쓰는 것이 아닐까.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에게도 한 가지 큰 공통점이 있다. 좋은 사람들과 명품인맥을 형성하고 싶어 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역동적인 현대 사회에서 변화에 적응해 가며 많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기란 쉬운 일은 아니다. 계속되는 변화 속에서 좋은 인맥을 형성해 나가려면 나부터 변화에 적응하고 혁신의 자세를 추구해야 한다. 그리고 그 혁신의 첫 걸음은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스스로 빛나는 별이 되어야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많이 몰려온다. 스스로 빛나는 명품이 된다면 인맥을 만드는 데 훨씬 수월하다. 정말 명품인맥과 인연의 끈을 이어가고 싶다면 자기 자신의 내공을 키워 나가자. 실력을 갖춘 사람이 ‘명품인맥’이라는 무기를 겸비했을 때 비로소 날개를 달게 된다. 사실 간단한 것이다. 상대방이 찾아올 수 있도록 매력을 갖춘 실력 있는 사람이 되면 된다. 그래서 개인 브랜드가 중요하다.

개인 브랜드는 자신만의 스토리텔링이라고 할 수 있다. 힘들고 두려운 상황 속에서 혼자 꾸어온 소중한 꿈이다. 그리고 ‘내가 어디에 소속되어 있다’라는 사실보다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에 더 큰 가치를 두는 것이 바로 개인브랜드이다. 개인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순전히 스스로의 개인선택에 달려 있다. 내 인생의 주인공이 될 것인지, 조연이 될 것인지를 스스로 선택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바쁜 생활 속에서 자신의 소중한 꿈은 잊고 살아간다. 그리고 시도할 엄두조차 내지 못한다. 때때로 ‘과연 내가 제대로 된 인생을 살고 있는 것인가?’하는 의문이 들기도 한다. 중요한 것은 무엇을 선택하였든 그 길을 선택한 스스로를 믿어야 한다는 것이다.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첫 걸음이 여기에 있다. 만약 꿈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의 꿈을 끝까지 움켜잡아야 한다. 이것이 크든 작든 성공의 열쇠가 되어 준다. 스스로 끊어지지 않는 팽팽한 고집스러움을 가져야 개인브랜드의 초석을 마련할 수 있다.

순간 순간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며 그 해답을 찾아가는 여정은 만만치 않다. 스스로 ‘개인브랜드’라는 정체성을 찾고 중심을 잡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걸린다. 중심을 잡기까지 숱한 어려움과 고통도 수반된다. 당장 그만두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엄습해 올 수도 있다. 그럴때일수록 스스로에게 주문을 걸어 보자. 계속해서 마르지 않는 긍정의 힘을 스스로에게 불어 넣어야 한다.

결국, 모든 고통과 어려움을 이겨낸 사람에게 명품 브랜드라는 보상이 주어진다. 더불어, 철저한 자기 경영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 사람이 명품 인맥을 형성할 수 있게 된다. 명품 인맥은 황금인맥이다. 황금인맥은 우리의 인생을 바꾸어 준다. 나로부터, 지금부터, 작은 것부터, 가까운 곳으로부터 행복한 인생을 맛보기 위해 천천히 시작해야 한다.

한편 스피치프론티어(frontier) 이창호스피치는 “내일은 오늘보다 더 밝은 내일이 반드시 온다.Tomorrow must be brighter than today”라고 말하면서 작은 목소리로 조용히 자신에게 이야기 해보자. ‘내 생에서 나의 이름 석 자가 세계 최고의 개인브랜드이다!’

글: 이창호
이창호스피치홀딩스 CEO
대한명인(연설학).신지식인(교육)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에듀윌 자문위원
님프만 홍보대사

언론연락처: 이창호스피치
홍보팀 담당자
02-353-9156
leechangho21@hanmail.net

보도자료 출처 : 이창호스피치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