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영상의학회 및 산하학회 임원 초청 제주컨벤션 설명회, 11.21~22일 개최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는 제주컨벤션뷰로와 공동으로 WE호텔의 후원을 받아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대한영상의학회 및 산하학회 임원들을 초청하여 제주컨벤션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회의유치관련 정보를 선점하고 유치를 성공시키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 ⓒ뉴스제주
이번 초청 설명회에서는, 대한영상의학회의 총무이사인 오주형 교수를 비롯한 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 학회장 김태훈 교수, 대한유방영상의학회 학회장 문우경 교수 등 13개 산하학회 임원들이 참석했다.

설명회를 통해 ICC JEJU의 회의시설과 제주의 회의개최 여건 등을 소개하였고, 의료관광객들을 위해 새로 단장한 WE호텔, 제주마사회에서 운영하는 렛츠런팜, 상효원 등 신규 MICE 개최지를 방문하여 제주 마이스행사 개최환경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냈다.

그리고 이번 행사에 참석하는 임원들은 국내 유수의 MICE 개최지에서 정기적으로 국내 및 국제 학술대회를 주관하는 대표 의학회 임원들인만큼 제주도 개최에 대한 관심과 개최지원 여건에 대한 열띤 질의응답의 시간도 제공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아시아 영상의학의 주요지침과 세계표준을 마련하기 위해 대한영상의학회 및 산하학회가 창설하는 것을 구상중인 아시아심포지엄의 유력한 개최지로서 제주가 손색이 없음을 입증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의 하계 세미나, 대한자기공명의학회의 세계자기공명의과 학술대회의 개최지로서도 적합하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에 ICC JEJU 마이스사업팀 관계자는 “지리적 접근성 문제와 더불어 새 공정경쟁규약으로 인한 제약업계의 제한된 후원금 등을 이유로 최근 의학회가 서울 및 경기도인 수도권에서 학술대회를 집중 개최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도가 국제학술대회 개최지로써 손색이 없는 합리적인 선택이라는 결론을 재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ICC JEJU와 제주컨벤션뷰로는 의학관련 학회의 개최지로서 제주를 지속적으로 홍보함은 물론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