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인의 문화창작을 활성화하기 위한 2015년 제주문화예술지원 사업 공모가 오는 12~23일 진행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으로 제주도에 배분하는 문화예술진흥기금에 지방비 62%(15억원)를 확보해 지역협력형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총 사업비는 24억원이다.

1차 공모로 추진되는 사업은 △일반예술활동지원 △문화예술 보급활동 및 조사연구지원 △문화예술역량강화지원 △국제문화예술교류지원 △제주신진예술가지원 등 총 5개다.

일반예술활동지원은 문학, 시각, 공연, 다원 등 예술 전 분야 예술단체(개인)의 예술적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발표 활성화를 도모해 제주도민의 문화향수 기회를 확대하는 사업이다.

문화예술 보급활동 및 조사연구지원을 통해서는 각종 예술분야 아카이브 구축 및 예술 현상에 대한 비평과 연구, 디지털 기술과 인터넷을 활용한 예술정보화 등 예술의 학술적 토대를 강화하게 된다.

이밖에 문화예술인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문화예술역량강화지원, 해외 예술단체와 교류를 통해 지역예술의 역량을 강화하는 국제문화예술교류지원, 신진예술가의 발굴과 성장을 위한 제주신진예술가지원 등이 있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6일 오후 4시 제주문화예술재단 6층 회의실, 7일 오후 4시 서귀포시 소암전시관 세미나실에서 이틀간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문화예술재단홈페이지(www.jcaf.or.kr) 공지사항, 공모 사업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