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 예술지원사업 1차 공모사업 결과 발표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현승환)은 2015년도 제주문화예술지원 1차 공모사업을 심의한 결과 140건에 총 7억 505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달 12일부터 22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으로 접수된 제주문화예술지원사업 1차 공모사업엔 5개 지원유형에 총 260건(신청액 20억 4270만 원)이 접수됐다.

일반예술활동지원 118건 5억 9150만 원, 문화예술보급활동 및 조사연구지원 6건 4100만 원, 문화예술역량강화지원 4건 1800만 원, 국제문화예술교류지원 4건 4000만 원, 제주신진예술가지원 8건 6000만 원 등이다.

재단은 신청자격 해당 여부 등을 검토하는 행정심의를 비롯해 사업계획의 충실성 및 타당성, 예술성, 사업실행 능력과 문화예술 기여도 등을 가리는 전문가 심의를 진행한 후, 최종 지원대상자를 확정했다.

재단은 심사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심의위원 풀(Pool)제를 활용했다. 또한 중앙에서 활동하고 있는 제주출신 예술인 등을 심의위원으로 위촉했다. 심의위원 중 신청사업과 직접적 이해관계에 있는 경우 심의기피제도를 도입, 심의에 배제했다고 설명했다.

심의위원들은 "지원사업에 대한 문화예술인(단체)의 관심과 도민 삶의 품격을 높이고 풍요롭게 하는데 기여한 공로는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음을 이번 심의를 통해 다시 확인했다"고 평가하면서 "사업추진요건을 판단할 수 없는 신청서가 많아 심의하는데 어려움이 있기도 했다"고 밝혔다.

자세한 선정현황은 재단 홈페이지(www.jcaf.or.kr) 혹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