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내달 열려
제8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내달 열려
  • 박길홍 기자
  • 승인 2015.05.2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15일부터 6월 18일까지 해비치 호텔&리조트 제주, 제주문예회관, 제주국제공항 등에서 ‘문화의 바람, 예술의 물결’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8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공연 유통 활성화 및 지역민의 문화향유권 신장, 국내·외 관광활성화 촉진 등을 위해 진행되는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전국의 문화예술 관계자와 종사자, 제주도민, 관광객 등이 함께 만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예술축제이다.

올해 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제주도내 주요 공연장에서 입소문을 통해 전석 매진 행렬을 일으킨 연극 ‘유도소년’과 국악앙상블 ‘The 나린’의 공연 등이 스페셜공연으로 마련된다.

또한 본 축제 기간에 앞서, 축제의 열기를 더하기 위해 이중섭 거리, 바오젠 거리 등의 원도심 일대와 제주국제공항, 국립제주박물관, 제주영화문화예술센터 등에서 펼쳐지는 ‘제주인(in,人) 페스티벌’이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제주인(in,人) 페스티벌’은 총 16개 참가단체 중 12개 단체가 제주 지역 예술단체로 제주도민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축제로서의 의미를 더한다.

특히 6월 15일 오후 6시 30분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배우 김민종과 뮤지컬 배우 배해선의 사회로 막을 올리며, 한국적인 정서를 가장 잘 표현하는 소리꾼 장사익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개막식에 이어 문화예술계 및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한 문화예술계 종사자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을 수여하는‘제8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시상식’과 문화예술 저변확대 및 문화융성 활성화를 위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현대자동차그룹 간 업무 협약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