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여행상품으로 인증 받은 (주)뭉치마이스의 관광상품 ⓒ뉴스제주

(주)뭉치마이스(대표이사 김영훈)가 개발한 총 3개의 관광상품이 한국여행업협회에서 공모한 2015~2016년 우수여행상품으로 인증 받았다.

우수여행상품 인증제도란 한국여행업협회에서 올바른 ‘건전여행’ 정착과 건전한 여행상품 운영을 위해 전국 여행사를 대상으로 우수여행상품 시행공고ㆍ심사ㆍ평가 인증을 실시해 여행시장의 질적 향상과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만든 제도이다.

2015~2016 우수여행상품 공모전은 국내여행사의 123개 여행상품이 선정됐으며 그중 해외여행상품이 53개 상품, 국내여행상품이 60개 상품이 포함되어 있다.

선정된 상품은 한국여행업협회장 명의의 우수여행상품 인증서가 수여되며 인증마크를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유관기관, 국내외 언론 등 지자체 및 KATA 홈페이지에도 해당 상품이 소개될 예정이며, 또한 정부 및 공공기관에 여행상품을 추천할 시 선정상품이 우선순위로 인정된다. 아울러 인증상품 모음집, 미디어 홍보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국내에선 인증상품이 가장 많으면서 11년 연속 한국여행업협회 우수여행상품 인증을 받은 (주)뭉치마이스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에게 독특한 상품구성, 참신성, 시장성, 공정성, 다양한 홍보방안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기존에 체험하지 못했던 차별적 제주관광 상품으로 우수상품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상품은 제주의 농촌마을과 어촌마을에서 다양한 체험과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제주농어촌체험 투어 3일', 제주 조랑말의 생태학습과 제주 오름 그리고 제주 곶자왈을 경험하는 '제주 말과 풍경이 함께하는 제주자연 즐기기', 일상에서 벗어나 제주의 바람, 바다, 들판, 오름을 느끼고 즐거운 레저체험과 아름다운 제주의 미를 만끽 할 수 있는 '일상탈출! Exciting 제주!' 등 총 3가지이다.

김영훈 대표이사는 "이번 우수국내여행상품 공모전을 계기로 메르스 사태 이후 침체된 제주관광이 다시 활기를 찾고 국내여행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