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제주 세계자연유산 국제사진공모전, 홈페이지서 연중 감상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자연유산관리본부(본부장 고상진)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개최한 제1회 제주 세계자연유산 국제사진공모전 입상작에 대해 온라인 사진전을 시작해 국내외 홍보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국제사진공모전 홈페이지(www.jeju-photo.co.kr)를 통해서 진행되는 제주세계자연유산 온라인 사진전은 국내외 사진 동호인 및 네티즌들에게 제주 세계자연유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제주의 아름다운 비경을 감상하는 사이버 갤러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은 김만길씨의 ‘일출봉 올라가는 길’(금상) 등 총 55점의 입상작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감상할 수 있다.

홈페이지는 국내외 홍보를 위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3개 국어로 제작, 소개되고 있으며, 온라인 사진전과 함께 오프라인 사진전도 개최한다.

특히 입상작 중 전시용으로 적합한 40점을 선별해 대형 액자로 제작, 도내 주요 장소에서 순회 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8월 제주평화포럼과 9월 세계델픽대회에 맞춰 순회 사진전을 개최하는 데 이어, 10월부터는 도내 주요 거점지에서 상설 사진전을 개최해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1회 제주 세계자연유산 국제사진공모전에는 총 전국에서 1,272점이 응모했으며, 금상(1명), 은상(2명), 동상(3명), 입선(49명) 등 총 55명이 입상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