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제주
제주대학교 WISET(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제주지역센터(센터장 도양회)는 지난 14일 제주대 교양강의동에서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최미경 연구위원을 초청해 이공계학과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 주제는 ‘내 인생, 선택의 순간들’.

최 연구위원은 이공계 연구원으로서의 경력 개발 스토리와 바다숲 조성사업 등 후배 여성과학기술인들에게 많은 조언을 했다.

WISET제주지역센터는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연구재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제주특별자치도 여성가족정책과, 제주대의 후원을 받아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고․대 여학생들을 위한 전공체험․진로개발 프로그램 등을 실시해 여학생들에게 과학․공학에 대한 꿈을 키워주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 초청 특강은 다양한 이공계 분야 소개 및 여성과학기술인 역할 모델 제시를 통하여 이공계 여대생들의 전공분야 진출의지를 향상시키고자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4~6월, 9~11월에 제주대에서 진행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