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무역협정에 따른 제주 농어업인에 대한 지원 건의문' 제출

▲ 허창옥 위원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 FTA대응특별위원회 허창옥 위원장(대정읍, 무소속)은 19일 국회를 방문 '자유무역협정에 따른 제주 농어업인에 대한 지원 건의문'을 제출한다고 밝혔다.

이 건의문은 지난 제333회 임시회에서 의결된 것으로 ▲제주 산업구조 및 농업의 특수성 등을 고려한 특별지원 대책 마련 ▲제주에서 마련한 "FTA 대응 1차 산업 경쟁력 강화 종합대책"의 대정부 건의사항 반영 ▲무역이익 공유제의 도입 ▲제주특별법에 따른 제주 농수산물 해상운송비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허 위원장은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 비교섭단체 대표 및 김우남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실을 방문, 건의안 내용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또 감귤품목에만 한정된 FTA기금 사업의 지원범위를 지역현실에 맞게 밭작물까지 확대하는 것을 요청한다.

허창옥 위원장은 "국회의 국정감사 등 바쁜 일정으로 인해 9월 15일 의결된 건의문 전달이 늦어진 만큼 여유를 갖고 충분하게 설명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당을 초월해 제주도민을 위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