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제5회 제주 수출인의 날 포상계획 공고... 수출기업, 유공자 등 11월 10일까지 접수

제주의 선진기술을 구내는 물론 전세계에 널리 알려 제주 브랜드 가치를 고치시킨 제주 기업들에 대해 포상을 통한 기 살리기에 제주도가 나섰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5회 ‘제주 수출인의 날’을 맞이하여 수출 확대 및 해외시장 개척 등에 기여한 유공기업과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한 포상계획을 제5회 제주 수출인의 날(12월 19일)을 앞둔 시기에 공고한다고 밝혔다.
※ 제5회 제주 수출인의 날 : ‘15. 12. 9(수)

이번 제주도의 포상계획에 따르면, ▶ 수출대상 1개사, ▶ 수출우수상 3개사, ▶ 수출장려상 4개사 등 수출업체 8개사, ▶ 수출진흥시책에 기여한 수출기업 직원 및 수출지원 유관기관(협회) 관계자, 공무원 등 유공자 5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12월 9일로 예정된 제5회 제주 수출인의 날 기념식에서 이루어진다.

특히, 유공기업으로 선정된 수출업체에 대해서는 제주자치도에서 지원하는 각종 수출지원사업 대상업체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하는 등 우대를 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수출기업이나 유관기관, 단체에서는 신청서 등을 작성, 11월 10일까지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주특별자치도 통상정책과로 신청하면 된다.
※ 신청양식, 신청자격, 심사기준 등은 제주전자무역지원시스템 (http://kr.e-jejutrade.com) → 공지사항 참고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수출 중소기업인의 사기진작과 수출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1년부터 매년 12월 둘째 주 수요일을 “제주 수출인의 날”로 지정하여 수출관련 유공기업 및 유공자를 발굴․포상해오고 있다.
 

※ 제주 수출인의 날 기념 포상현황

연도별

구분

2011년

2012년

2013년

2014년

대 상

1개사

-

1개사

1개사

우 수 상

2개사

3개사

2개사

3개사

장 려 상

5개사

4개사

2개사

1개사

수출유공자

3명

5명

-

4명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