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참가
특별자치 9년 성과 및 제주 미래 비전 홍보

제주특별자치도는 29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에 참가, 특별자치 9년의 성과 및 제주 미래 비전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제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는 10월 29일 지방자치의 날을 맞아 "지방자치 20년, 국립행복 100년"을 주제로 국민적 관심 제고 및 지방자치의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도는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정책 홍보관과 향토전시관을 운영한다. 제주테크노파크를 비롯한 경제통상진흥원, 제주농협, 관광공사, (주)제이어스, 제주편백우드 등 7개 업체 또한 참여할 예정이다.

정책 홍보관에서는 특별자치 9년의 성과를 홍보하고, 제주의 미래비전 등을 소개한다. 아울러 Made in jeju 브랜드 구축 및 자연․문화․사람에 기준을 두고 제주의 가치를 키우는 제주특별자치도만의 차별화된 정책을 전국에 소개한다.

또 바람과 태양 등 자연자원을 활용한 '글로벌 에코 플랫폼'과 청정과 공존을 핵심가치로 한 제주의 미래비전을 소개한다.

지역 향토전시관에서는 제주지역의 천연자원으로 개발된 화장품과 용암해수, 제주산 농․특산물, 제주감귤 등을 전시해 홍보하고, 판매한다. 관광객 유치를 위한 스마트 관광 소개 및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정학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지방자치박람회를 통해 제주특별자치도의 미래비전이 대한민국 미래의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선두 역할을 하고 있음을 전국에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는 행정자치부, 지방자치발전협의회, 지방4대협의체, 열린사회시민연합이 공동 주최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