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는 미래창조과학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가 추진하는 ‘스마트콘텐츠 지역 성장거점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Start-up 팡!팡! in 제주” 창업캠프 모집 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뉴스제주
이번 캠프는 제주도내에서 스마트콘텐츠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제주도내외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3년 미만) 30명을 대상으로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제주 샤인빌 리조트에서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이번 캠프에 앞서 진행한 “스마트콘텐츠 아이디어 팡!팡! 창업 경진대회”의 입상자들에게 창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타 지역 창업예정자 및 창업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창업 문화 교류 및 협력 기회를 제공하고자 본 캠프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콘텐츠 아이디어 사업화를 주제로 첫째 날은 아이디어 발표 및 팀 빌딩을 진행하며, 둘째 날에는 팀별 활동, 중간점검 등을 통해 팀별 발표 진행상황을 확인하며, 마지막 날은 팀별 최종 발표 후 스타트업 및 마케팅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게 된다.

최종 발표에서 우승한 두 팀에 대해서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며, 각 참가자들이 서로의 창업문화를 교류할 수 있도록 메모러블 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11월 11일부터 17일까지 총 7일간으로 스마트콘텐츠 개발, 기획,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3년 미만)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제주도민 15명, 제주지역 외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제주지역 참가자의 경우「스마트콘텐츠 아이디어 팡!팡! 경진대회」입상자를 우선 선발)

접수방법은 제주산업정보서비스(JEIS; biz.jejutp.or.kr→교육/행사 신청) 온라인 접수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hyejeong@jejutp.or.kr)로 접수하면 되고, 관련서식 다운로드 및 세부내용은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jejutp.or.kr) ‘JTP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제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본 캠프가 스마트콘텐츠 신규 창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제주지역 참가자와 제주지역 외 참가자의 교류를 통해 향후 사업 협력 방향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