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장민성 기자 = 제2연평해전에서 전사한 여섯명의 용사를 기리는 '연평재단'이 21일 출범한다.

국가보훈처는 "제2연평해전 여섯 용사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안보 의식을 높이기 위한 연평재단이 21일 오후 4시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창립식을 갖고 출범한다"고 20일 밝혔다.

창립식에는 제2연평해전에서 전사한 여섯 용사의 유족과 박승춘 국가보훈처장, 해군과 연평재단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재단 측은 창립식에서 제2연평해전 전사자 유족들에게 지원금 2억원을 전달한다.

연평재단은 영화 '연평해전'의 김학순 감독이 군인, 경찰, 소방관 등 'MIU'(Men In Uniform·제복 입은 대원)의 명예를 선양하고자 영화 수익금 10억원을 출자해 설립한 재단이다.

연평재단은 창립식에 이어 다음달에는 세종문화회관에서 제2연평해전 14주년 기념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나라를 지키다 목숨을 잃은 MIU를 추모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영화 '연평해전'은 2002년 6월 발생한 제2연평해전을 소재로 한 영화다. 지난해 6월 개봉해 6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모았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