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오종택 기자 = 비(非)FA(자유계약선수) 최고 대우가 예상됐던 삼성 최형우(33)가 비교적 소폭(?) 인상에 그치며 2016년 연봉 계약을 했다.

삼성은 26일 "외야수 최형우와 지난해 연봉 6억원에서 1억원(16.7%) 오른 7억원에 계약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최형우를 제외하고 나머지 연봉 재계약 대상자들과의 협상을 우선 마쳤던 삼성은 최형우를 끝으로 2016년 재계약 대상 56명과의 계약을 마무리했다.

당초 최형우는 비FA 최고 몸값이 예상됐다. 지난해 6억원을 받은 최형우는 팀내 간판급 선수로 지난해 144경기 전 경기에 4번 타자로 출전해 타율 0.318, 33홈런, 123타점을 기록했다.

타율을 제외하고 홈런과 타점, 안타 등에서 자신의 커리어 최고 기록을 작성하며 인상요인도 분명했다. 올 시즌을 정상적으로 마치면 FA 자격을 얻을 수 있기에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는 여건이었다.

최형우와 함께 비FA 최대어로 꼽힌 KIA 양현종(28)은 지난해보다 무려 87.5% 인상된 7억5000만원에 도장을 찍었다.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김현수(볼티모어)가 지난해 기록했던 역대 비FA 최고액과 같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최형우는 연봉 1억원 인상에 그쳤다. 투수 차우찬과 함께 팀내 최고 인상액을 기록했다고는 해도 최형우로서는 다소 아쉬울 수밖에 없는 결과다.


차우찬은 지난해 정규시즌 13승7패를 기록하며 생애 첫 탈삼진왕 타이틀을 차지하며 3억원에서 4억원으로 1억원 인상됐기에 상대적으로 인상폭이 낮다.

이제 모든 관심은 SK 토종 좌완 에이스 김광현(28)에게 쏠려 있다. SK는 팀내 재계약 대상자들과 연봉 협상을 마쳤다. 구단도 김광현에게 비FA 최고 대우를 해주겠다고 마음 먹은 상황이다.

김광현은 지난해 최형우와 같은 연봉 6억원을 받았다. 지난해 성적도 14승6패 평균자책점 3.72로 팀내 에이스로서 역할을 충분히 해냈다. 최소 2억원 이상은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미국 플로리다에서 전지 훈련 중인 SK는 현지에 운영팀 책임자가 함께 있어 언제든지 협상을 벌일 수 있다.

여기에 최형우의 연봉 체결로 가이드라인이 정해진 상황에서 조만간 계약을 완료할 것으로 보인다. 김광현이 역대 비FA 최고 몸값을 갈아 치우는 것은 시간 문제로 여겨진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