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여고와 제주일중에서 직접 발열검사 시행

31일 아침 7시부터 제주중앙여고와 제주일중 등굣길 발열검사 현장을 양성언교육감과 도 교육청 간부진이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의 발열검사를 직접 체험하고, 학생들에게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은 가을철 신종플루의 대유행 예측에 따라 제주지역 내 모든 학교에 대하여 등교 시 발열검사를 실시하도록 하고, 학교 현관이나 급식소 입구, 교실 등에 손 소독제를 구비하여 활용토록 하였으며, 이를 위하여 예비비에서 긴급예산 1억 여 원을 확보하여 고막체온계 및 손소독제,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손씻기 시설이 부족한 학교에서는 옥외 간이 수도시설을 설치하여 학생들이 손씻기에 불편이 없도록 지시하였으며, 휴교 및 등교중지로 인한 수업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EBS방송 및 사이버가정학습을 통한 보충교육을 실시하도록 하여 학업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하고 학교단위의 생활지도를 강화하도록 하였다.

한편, 앞으로도 도교육청 및 지역교육청 간부들이 학교 현장을 방문하여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은 가을철 신종플루의 대유행 예측에 따라 제주지역 내 모든 학교에 대하여 등교 시 발열검사를 실시하도록 하고, 학교 현관이나 급식소 입구, 교실 등에 손 소독제를 구비하여 활용토록 하였으며, 이를 위하여 예비비에서 긴급예산 1억 여 원을 확보하여 고막체온계 및 손소독제,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손씻기 시설이 부족한 학교에서는 옥외 간이 수도시설을 설치하여 학생들이 손씻기에 불편이 없도록 지시하였으며, 휴교 및 등교중지로 인한 수업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EBS방송 및 사이버가정학습을 통한 보충교육을 실시하도록 하여 학업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하고 학교단위의 생활지도를 강화하도록 하였다. 한편, 앞으로도 도교육청 및 지역교육청 간부들이 학교 현장을 방문하여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양성언교육감과 도 교육청 간부들이 중앙여고와 제주일중에서 등굣길 발열검사 체험에 나섰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