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15일‘관광중심의 문화․디지털콘텐츠 및 물응용 산업 활성화’행사 개최

신비로운 제주는 신화와 설화, 그리고 섬이라는 독특한 역사 등 대륙권 문화와는 또 다른 문화가 살아있으며, 최근 이러한 문화원형을 활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산업이 새로운 조명을 받고 있는 추세다.

특히, 제주는 화산섬이라는 환경조건과 제주만의 청정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깨끗한 물을 담은 다양한 음료, 주류, 음용수 제품 개발도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어 무궁무진한 활용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가운데,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은 제주의 주력산업인 ‘관광디지털콘텐츠산업’과 ‘물응용산업’이 관광과 연계하여 브랜드 경쟁력과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관광을 중심으로 두 산업이 함께 어우러지는 융합의 장을 오는 15일 제주시 메종글래드제주에서 마련해 나간다고 밝혔다.
 

※ 관광디지털콘텐츠 산업이란
- 제주 지역의 관광, 자연, 문화특성과 디지털콘텐츠를 접목한 서비스 및 콘텐츠 산업 (캐릭터, 애니메이션, 디지털콘텐츠, 영상, 게임, 디자인 등)

※ 물응용 산업이란
- 지하수 및 용암해수를 활용한 먹는 물, 음료(액상음료, 액상차, 혼합음료 등), 화장품(스파관련), 주류, 스파/테라피 등을 포함하는 산업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한 이번 ‘관광 중심의 문화․디지털콘텐츠 및 물응용산업 활성화’행사는 사례발표, 전시, 디자인세미나, 네트워킹 파티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행사에 도내 30개 기업과 5개국(미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등) 및 국내 바이어 45명 간 1:1 비즈니스 상담회도 운영될 예정이다.

사례발표로는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대표가 ‘지역문화를 기반으로 현지인이 직접 기획 및 운영하는 체험관광’, 네이트라코코(주) 구형우 대표가 ‘지역자원을 활용한 제품개발 및 홍보마케팅’을 주제로, 각 문화관광콘텐츠산업과 물응용산업 분야의 대표적인 사례를 발표한다.

사례발표가 끝나고 소규모 토크콘서트 형식의 프로그램이 이어져 강연자, 참가자, 사회자가 자유롭게 질의하고 의견을 말하면서 각 산업간의 융합을 통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 나가게 된다.

이에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의 주력산업인 관광디지털콘텐츠산업과 물응용산업의 의미 있는 콜라보레이션을 이끌어 내어 체험관광으로써 각 산업간 융합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