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33도, 서귀포 28도 등 28도에서 33도로 어제와 비슷

▲ <자료=제주지방기상청 제공>
수요일인 6일 제주도는 현재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겠으나, 한라산을 경계로 남쪽에는 구름많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낮 최고기온은 제주 33도, 서귀포 28도 등 28도에서 33도로 어제와 비슷하겠다.

내일(7일)도 계속해서 북태평양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다가 오후 늦게 구름많겠으나, 중산간 이상 지역에는 지형적인 영향으로 구름많고 밤에 가끔 소나기가 오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내일(7일)까지 북부지역을 중심으로 밤에는 열대야, 낮에는 무더위가 이어지겠으니,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해상에는 당분간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다.

< 태풍 전망 >
제 1호 태풍 "네파탁(NEPARTAK)"은 03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약 1020km부근 해상에서 시속 34km 속도로 서북서진 하고 있다.

이 태풍은 앞으로 북태평양 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이동하면서 11일경 서귀포 서남서쪽 470km 부근 해상에 위치 할 것으로 예상되나, 태풍의 강도와 이동경로는 주변 기압계에 따라 매우 유동적이니, 앞으로 발표되는 태풍정보를 참고해야겠다.

【 특보 현황 】
- 폭염주의보 : 제주도북부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