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동 보목천 서측 배수로정비 사업에 특별교부세 5억원 지원...집중 호우로 인한 상습적인 농경지 및 도로의 침수 피해 방지

▲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성곤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뉴스제주
집중 호우로 인한 상습적인 농경지 및 도로의 침수 피해 방지를 위해 서귀포 영천동 보목천 서측 배수로정비 사업에 5억원의 특별교부세가 지원된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성곤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은 7일 국민안전처가 영천동 보목천 서측 배수로정비 사업비 5억원을 특별교부세로 지원하기로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영천동 보목천 서측 주변의 농경지들은 태풍 및 집중호우가 발생할 때마다 배수로 미정비로 인해 농경지 침수에 따른 재산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이에 대한 민원이 제기되어 왔다.

또한, 농경지 주변의 도로 역시 침수로 인해 각종 사고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

이에따라 해당지역의 배수로 정비 사업 실시가 시급한 실정이지만 그동안 지방재정의 부족으로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위성곤 의원은 영천동 보목천 서측 배수로정비 사업에 대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국민안전처에 요구해왔고, 5억원의 국비가 확보됨에 따라 사업의 조기 추진이 가능해졌다.

이에 위성곤 의원은 󰡒재해예방은 국민의 재산과 인명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중차대한 사업으로 적기 예산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재해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추가적인 특별교부세 확보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