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당대표 및 최고위원 합동 연설회 9일 개최
더민주 당대표 및 최고위원 합동 연설회 9일 개최
  • 박길홍 기자
  • 승인 2016.08.0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합동 연설회 및 제주도당 위원장 선출을 위한 제주도당 대의원대회가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제주상공회의소 5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첫 합동 연설회로 9일 제주를 시작으로 같은 날 오후 경남과 8월 11일 부산, 13일 광주, 20일 서울, 21일 경기까지 열흘간 전국 16개 시.도에서 치러진다.

9일 치러지는 첫 합동연설회에서는 당대표 후보자로 추미애, 김상곤, 이종걸 후보가 연설 추천 순서에 따라 연설에 나서며, 최고위원 후보자로 제정호, 송현섭 노인후보, 유은혜, 양향자 여성후보, 이동학, 장경태, 김병관 청년후보가 각각 연설에 나선다.

합동연설회에 이어 개최되는 제주도당 대의원대회에서는 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경선이 실시된다. 기호 순에 따라 김우남 전 국회의원, 강창일 국회의원 연설에 이어 대의원 현장투표가 진행된다.

최종 결과는 대의원 투표가 마무리된 후, 8월 6~7일 양일 간 이뤄진 권리당원 ARS 투표 결과를 합산해 현장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대의원 대회에서 도당위원장 선출권을 가진 대의원은 179명이다.

이번 대회에는 노웅래 더민주 선거관리위원장과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제주도당 위원장 후보자, 국회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