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 가족성장 아카데미의 ‘아빠와 함께 하는 요리교실 2차’ 프로그램이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20일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성의 육아 및 가사참여를 높이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간의 소통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 된 것.

특히, 이번 ‘아빠와 함께 우리가족 도시락 만들기’는 평소 아내, 엄마의 영역이라 여겨졌던 요리활동을 남편, 아빠가 아이와 함께 해봄으로써 남편들의 육아 및 가사분담 참여 계기를 마련하고, 가족 스토리가 담긴 나들이 도시락을 만들어 당일 소풍을 떠남으로써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을 늘리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에 현혜순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장은 “지난 7월 제주시에서 실시된 아빠와 함께하는 요리교실 1차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민들의 아버지 육아 참여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했다”며 “앞으로는 도민들이 거주지에 관계없이 다양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권역별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빠와 함께 하는 요리교실 2차’ 프로그램 신청 접수 기간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로 제주특별자치도청, 서귀포시청, 서귀포학생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742-497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